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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시간제 보험

by 지식광부키우기 2020. 9. 21.

지난해 기준으로 가구당 보험 가입률은 98%가 넘습니다. 계속해서 보험사에 위기가 드리우자 다양한 이색 상품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층간소음, 결혼취소, 피해 보상 등입니다. 펫 산책 보험도 있습니다. 캐롯손해보험에서 출시한 스마트ON 펫산책보험인데 산책 시 발생한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2000원이고 산책 시 45원이 차감됩니다. 캐롯손해보험은 퍼마일 자동차보험도 출시했었는데 기존의 자동차 보험과 달리 주행거리로 보험료를 책정하는 상품입니다. KB손해보험은 이륜차 보험을 시간제로 돌려 배달 라이더들이 시간, 분 단위로 가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랜섬웨어 피해 보장 보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보험들은 젊은 세대들의 보험 가입률이 저조하기 때문에 생겨났습니다. ㅎ현재를 즐기는 성향이 강해지면서 시간제 보험이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보험사들의 생각은 적중했습니다.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3개월만에 가입자가 3만 명을 넘었습니다.

예전 보험하고 다르게 가격도 저렴하고 기간도 짧고 쉽고 명확햡니다. 앞으로 출시되는 보험은 이러한 경향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저렴, 온라인입니다. 층간소음피해보장보험이나 웨딩보험은 현 상황에 문제되는 부분을 잡 집어낸 보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복잡한 것보다 단순, 명료한 것이 사람들에게 이목을 더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이색 상품이 생겨날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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